마을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마을이야기

마을이야기

[청년사업] 청소년 청년연계사업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청소년의 꿈, 청년의 경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8-20 16:07 조회34회 댓글0건

본문

복지관에서는 다양한 세대의 활동과 더불어 세대를 잇는 세대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세대 중에서 청소년은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진로 활동의 경험이 필요한 시기로 청년의 경험으로 진로탐색 프로그램 청소년 청년연계사업을 계획했습니다. 복지관 청년 서포터즈로 중국어를 전공하고 있는 청년, 네일아트와 미용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청년이 중국어, 네일아트 특강을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자신들의 재능으로 특강을 하겠다고 한 청년들에게 감사했습니다.

 

청소년들의 방학기간 특강별 3회기 활동을 함께 계획했습니다. 1회기에는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과 함께 특강을 신청한 이유 등을 나누면 좋겠고 아이들의 기대하는 것들도 나눠 남은 2회기를 조정해보면 좋겠다고 이야기 나눴습니다.

 

1회차 각 특강별 4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고 특강 후 자신의 재능으로 청소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남은 회기에도 청소년들을 잘 만나고 싶다는 청년들을 더욱 잘 돕고 싶었습니다.

 

KakaoTalk_20240813_164034463_06.jpg

 

KakaoTalk_20240730_174332453.jpg

 

 2회기 3회기 회기를 거듭할수록 특강을 구실로 청소년과 청년들의 관계가 형성되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3회기 평가회에 각 특강에 재능기부한 청년서포터즈들은 '부족하지만 청소년 아이들이 잘 따라오고 즐거워해줘서 고마웠고 다음에 또 재능기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라고 평가했으며, 참여했던 청소년 아이들은 '학교에서 배우고 혼자 집에서 했던 것 보다 쉽고 재밌게 가르쳐줘서 좋았다.', '특강이 3회로 짧아서 아쉬웠지만 너무 즐거웠다.', '다음에 또 이런 특강들이 많으면 좋겠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특별활동으로 네일아트를 배운 청소년들은 마을 어르신들에게 배운 재능으로 네일아트를 해드리는 자원봉사까지 이어지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방학기간 처음으로 외부 청소년 아이들을 포함하여 청소년 청년연계활동을 진행하며 청년들에게는 자신의 전공과 재능으로 청소년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청소년들 또한 진로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새로운 경험하며 청년과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청소년 청년 연계활동을 통해 청년들과 청소년들이 서로 마을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을이야기 목록

게시물 검색


TOP